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의 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정부대전청사에 문 연다
매체 | 신문

구분직업재활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24     조회수 4792

20170724093059001.jpg 

 

개발원·대전청사, 아이갓에브리씽 설치 업무협약 체결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오는 8월 1일 정부대전청사에 문을 연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이하 개발원)은 20일 정부대전청사(관리소장 허만영, 이하 대전청사)와 장애인 카페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개발원 황화성 원장과 허만영 관리소장 등 양 기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3동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개발원은 카페운영에 필요한 사용자(위탁운영기관) 선정, 카페 내 시설 설치비 일부지원, 사후관리 등 카페 개소 및 운영을 위해 협조하고 대전청사는 청사 내 카페설치 공간 및 카페개소를 위한 인프라 제공을 하게 된다.

대전청사에 개소하는 아이갓에브리씽은 청사 1동 1층 열린만남터에 약 18평(60m2)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대전청사점이 개소하면 정부세종청사 교육부동에 이어 정부청사로는 두 번째다.

 

황화성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장애인식개선에 기여할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유치에 앞장서준 대전청사에 감사 드린다”며 “장애인들을 위한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른 정부 부처청사에도 카페 유치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추진하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사업으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장애인 카페에 표준화를 적용하고, 시장경쟁력을 갖춰 지난해 10월 정부세종청사에 첫 선을 보였다.

 

고품질 커피 원두·인테리어·제품 디자인·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아이갓에브리씽은 현재 전국 14곳에 매장을 두고 있다.

 

 

<에이블뉴스, 최석범 기자> 


장애인일자리교육동영상 편의시설 상담 전화번호 02-3433-0777 도로명주소안내 인터넷채팅상담 희망의전화 129 107 손말이음센터 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JOB-ALIO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