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의 표
전주덕진자활센터 “장애인 위한 일자리 활성화 노력”
매체 | 신문

구분직업재활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05     조회수 776

 

20180205155940001.jpg
전주덕진자활센터가 (사)전북장애인부모회전주시지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I got everything 카페’ 활성화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공감 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주덕진지역자활센터 제공)ⓒ News1

 

전주시 덕진지역자활센터(이하 자활센터)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일자리 활성화에 나선다.

자활센터(센터장 박준홍)는 덕진구청 ‘I got everything 카페’에서 (사)전북장애인부모회전주시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단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l got everything 카페‘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공감 할 수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할 예정이다.

 

'l got everything 카페‘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추진하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덕진구는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난해 4월 카페를 개장했다. 카페에는 비장애인 매니저 1명과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2명이 일하고 있다.

 

박준홍 센터장은 “현재 전주시와 덕진, 완산 구청에 'l got everything 카페‘가 있지만,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앞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한 비장애인 인력을 지원, 카페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체 문화 확산을 통해 장애인은 물론이고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임충식 기자>
http://news1.kr/articles/?3225823

 


장애인일자리교육동영상 편의시설 상담 전화번호 02-3433-0777 도로명주소안내 인터넷채팅상담 희망의전화 129 107 손말이음센터 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JOB-ALIO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