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행사알림

HOME > 참여마당 > 행사알림

행사알림 보기의 표
장애인 고용확대를위한 특수학교(급)ㆍ지역사업체와의 업무협약 진행
일정 2022-06-14 ~ 2022-06-14
수행기관명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기관유형 장애학생현장중심
지역 충남 > 홍성군 담당자 심민정
등록일 2022-06-21 조회수 780

우리지역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하여 특수학교(급) 및 지역 내 사업체와 지난 6월 14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취업을 희망하는 성인장애인과 졸업을 앞둔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체게 구축과 지역 내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확대를 목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협약에서 우리복지관에서는 성인장애인과 장애학생 당사자에게는 개인의사와 능력에 따른 사전직업훈련과 상담을 지원하며, 사업체에는 현실성있는 직무분석과 장애인 고용에 따른 사업체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맞춤형 구인-구직서비스를 제공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특수학교(급)은 다년간 지도하였던 장애학생에 대한 지도법과 상담지원으로 보다 원활한 취업지원을 진행하고자 하며, 사업체는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개발 과 현장실습제공, 더 나아가 취업연계까지 지원합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예산꿈빛학교,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충남도서관, 홍성유기농영농조합, (주)더휴 충남지사, 농협회사법인 (주)홍담, (주)그린산업, 명창악기 주식회사, 카페라온, 도원헤어시티2호점 등 11곳이 참여하였습니다.

한편, 우리복지관의 취업지원서비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로부터 '중증장애인지원고용사업'을 위탁받았으며,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일자리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안내(공문).pdf 협약기관단체사진.jpg
장애인일자리교육동영상 편의시설 상담 전화번호 02-3433-0777 도로명주소안내 인터넷채팅상담 희망의전화 129 107 손말이음센터 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JOB-ALIO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