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구 요 약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 범위 및 방법 3. 연구수행체계 Ⅱ. 장애 인식개선 교육 및 시험편의 현황 1. 장애 인식개선 교육 현황 2. 장애인 응시자를 위한 시험편의의 현황 Ⅲ. 장애 인식개선 교육 및 시험편의 관련 해외사례 1. 장애 인식개선과 관련된 해외 및 국제 법률·조약 2. 장애인 응시자 대상 시험편의 해외 사례 Ⅳ. 장애 인식개선 교육 및 시험편의 개선을 위한 질적조사
1. 조사개요 2. 전문가의견조사 결과 3. 포커스그룹인터뷰 결과 4. 시험 실시 기관(규제대상 기관) 관계자 간담회 결과 5. 소결 Ⅴ. 결론 및 정책제언
1. 장애 인식개선 2. 장애인 응시자를 위한 시험편의 3. 「장애인복지법」 개정에 따른 하위법령 개정안 부 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