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의 표
파주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I got everything) 개소
매체 | 신문

구분직업재활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31     조회수 7233

 

파주시는 31일 파주시청 복지동 1층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갓에브리씽) 파주시청점' 문을 열었다.

 

이 카페는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추진하는 브랜드 카페로 전국에서 18번째다.

장애인 카페로는 처음으로 고품질 원두를 사용한 커피, 합리적 가격과 세련된 인테리어 등의 표준화를 모든 매장에 적용했고

중증장애인 바리스타가 일하는 공간 인만큼 커피 제조과정이 간단하고 안전한 커피머신을 도입했다.

커피머신은 커피 추출과정이 자동화돼있어 전국 매장 어디에서나 통일된 커피 맛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카페 내 인테리어 및 시설 설치비 지원, 카페 위탁운영 기관 선정, 사후관리 및 모니터링 등 카페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하며 파주시는 청사 내 카페 공간 약 60㎡를 제공했다.

카페명 'I got everything' 의미는 '모든 것을 가졌다'로 직역되며 카페에서 커피를 사고 파는 사회적 나눔을 행하며 '즐거움을 소유한다'는 의미다.

이곳에서 일하는 장애인당사자는 커피를 만들며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이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맛있는 커피를 사면서 기대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카페운영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우리자리'에서 위탁운영하며 이곳에는 매니저 1명과 바리스타 교육을 수료한 중증장애인 2명이 바리스타로 채용돼 공휴일을 제외한 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개소식에서 "우리 카페가 시청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를 주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사회 참여 기회가 주어져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도일보, 김승열 기자>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80131010013223

 


장애인일자리교육동영상 편의시설 상담 전화번호 02-3433-0777 도로명주소안내 인터넷채팅상담 희망의전화 129 107 손말이음센터 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JOB-ALIO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