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직업재활센터

HOME > 정보마당 > 수행기관소개 > 직업재활센터

직업재활센터
직업재활센터수행기관 개요의 표
기관명 기쁜우리복지관
주소 서울 강서구 허준로 65 (가양동 1466번지)
전화번호 02-3665-3831 팩스 02-3665-3292
시/도 서울 시/군/구 강서구
법인명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 기관장명 임형균
개관일 1997-07-01 홈페이지 https://www.gibbun.or.kr
직업재활센터수행기관 개요의 세부사항표
기관소개
개인의 장애와 사회의 장벽을 제거하여 장애인의 삶을 보다 더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사랑이 넘치는 아름다운 세상으로 변화시키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생 현황
(기준일자 :          )
전체 훈련생 수 0 명 현재 훈련생 수 0 명
모집 훈련생 수 0 명 모집기간 ~
생산품
또는 프로그램
추진사업
직업재활센터 장애인들에게 직업재활과 관련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직업능력평가서비스와 직업관련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직업재활서비스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호작업장(임가공) 일반고용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에게 취업을 위한 직업적응훈련을 실시하고 그 기간 동안 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전인격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한편, 일정기간 안정된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됩니다.
보호작업장(제과제빵) 기본적인 제과제빵 기술훈련을 통한 직업교육으로 경제적인 자립 뿐만 아니라 훈련생 스스로 사회의 일원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직업적응훈련 고교졸업 후의 성인 지적장애인에게 근로자로서의 기본적인 능력과 태도를 길러 구체적인 직업세계에서 개인/사회적 적응훈련 등과 더불어 외부 기업체 방문, 특별활동, 여가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장애인분들에게 구직활동부터 직업의 유지를 위한 다양한 훈련들을 지원합니다.
만화반 에니메이션을 통한 직업생활이 가능하도록 기초 드로잉부터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법까지를 지원합니다.
정보화교육 컴퓨터에 문외한인 기초반부터 취업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대비한 OA자격증 반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하여 문화적, 사회적 지원을 합니다.
장애인일자리교육동영상 편의시설 상담 전화번호 02-3433-0777 도로명주소안내 인터넷채팅상담 희망의전화 129 107 손말이음센터 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JOB-ALIO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